본문 바로가기

에스텔 잉글리쉬의 쉬운 단어로 1분 영어 말하기 드디어 영어 작문 할 수 있게 됐어요!

by 미니하늘 2022. 6. 7.

나는 영어 기본이 안되어있는 초보중에 왕초보

알파벳은 알고 읽는 법까지는 터득했다 하지만 문법을 들어갔을때 to부정사라던가 관계대명사, 주격보어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다. 웬만해서는 다들 중,고등영어 해서 기본적인건 많이들 안다고는 하는데 나는 아무리해도 잘 안되는 타입인지 계속 까먹는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영어를 어떻게? 조합해야할지 정말 의문이 많이 들었다. 영어권사람들은 어떻게조합하는지 의문이 들었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했을 무렵 나는에스텔 잉글리쉬 유튜브를 만났다. 그리고 동영상을 필두로 같이 굳은 믿음으로 책도 같이 사게 되었다. (아 그리고 절대 광고 아니다. 내 주관적인 의견!)

 

 

사실 Have+p.p에 왜 도대체 have가 들어가는 것인지 의문을 품고있었다. 어떻게 해석해야하는 거야? 라며 계속 유튜브 영상을 찾아다니던중 한 댓글을 발견하고 에스텔 잉글리쉬로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면서 Have가 왜 들어가는지 알게 되었고 그 길로 의문을 품었던 몇몇 영어의 팁들을 영상을 보며 얻기 시작했다.

하지만 영상으로만 보기에 뭔가 아쉬워서 좀 더 없을까 하다가 책을 출판하셨다는 얘기를 보고 그 동안 봐왔던 영상들을 보며 느꼈던 것을 책에 담아주셨으리라 믿고 책을 사기로 했다.

 

구매인증!(깜찍한 방석 히힛)

 

나는 순서대로 차례차례 진행하는 걸 좋아해서 유튜브는 어떤 순서로 봐야할지 모르니까 책이 편했던 것 같다.

그래서 책으로 동사 7개 부터 습득하고 차례차례 알려주는 대로 하나씩 공부하기 시작했다.

 

총 목차

이런 식으로 차례차례 배울수 있도록 파트를 나누고 유닛으로 세부화해놨다.

하루에 하나씩했는데 아직 몇몇부분은 헷갈리기도하고 외워지지 않기도 하지만 그래도 영어권 사람들은 이런 느낌으로 쓰는 구나 하면서 습득하니까 얼추 영어가 이해가 되기 시작했던 것 같다

 

part 1의 처음 get 동사부분

part 01 부터 part 02는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왼쪽편에는 주제에 대한 설명을 오른쪽에는 예시를 주고 그에 맞게 부가설명을 해놓았다.

그리고 실전 표현 연습하기로 이제 눈으로 보고 듣기만 했던걸 이제는 실제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나는 주로 오른쪽에 다른 책으로 가려놓고 왼쪽 해설만 보면서 배웠던걸로 써먹고 하나씩 확인하면서 읽어내려갔다.

 

 

part 02까지 다하면 이제 part 03을 할 수있는데 앞에서 배웠던 것들 복습겸 이제 문장을 길게 말할 수 있도록 실전 말하기 연습에 예제를 써놓았다.약간 자기소개를 위주로 하는 느낌이라 처음 외국인을 만났을때 쓰면 좋을 예제들로 구성되어있다.

 

 

모든 걸 끝냈으면 한번더 복습하면서 하면 좋지만 나는 한개를 여러번 보는 타입이 아니라 끝냈지만, 영어를 처음부터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이걸로 처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파악하면서 문장을 분석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그냥 문장을 통째로 외우고 패턴이나 흐름을 파악해서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이걸로 공부 안해도 될 것 같지만 의미에 도움이 되니까 한번쯤 봐도 좋을 영어책인 듯 싶다.

 

아직 완전하게 영어작문을 할 수 있진 않지만 이 책과 에스텔선생님의 영상을 발판으로 긴 문장을 어떻게하면 만들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접속사나 전치사를 붙여서 해석 할 수 있게 된 것 만 해도 정말 많이 늘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만약 영어 초보자라면 이 책을 사도 후회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든다

 

댓글